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<가족요양> 제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려고 해요.
가족요양이란 장기요양 등급을 받은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급여를 받는 제도예요.
쉽게 말해, 가족이 직접 어르신을 돌보면서 국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혜택이랍니다.
가족 중 장기요양 등급을 받은 분이 계신다면 김포 가족요양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세요.
특히, 어르신이 가족의 손길을 더 필요로 하거나, 믿고 맡길 요양보호사를 찾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 적합해요.
가족인 요양보호사가 어르신을 돌보게 되면, 심리적 안정감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유대감도 깊어질 수 있답니다.
가족요양은 하루 60분 돌봄을 기준으로 한 달에 최대 20일을 이용할 수 있어요.
만약 하루 90분 돌봄이 필요하다면, 한 달 최대 31일까지도 가능해요.
여기서 중요한 포인트!
90분 돌봄은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하답니다.
요양보호사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이고, 요양보호사와 대상자가 배우자 관계이거나, 대상자가 치매로 인한 문제행동 (폭력, 망상, 부적절한 성적 행동 등)이 있다는 점을 공단에서 인정받아야 해요.
이 조건 중 하나만 충족해도 90분 가족요양을 받을 수 있으니, 조건을 잘 확인해보세요!
저희 김포무지개 방문요양센터는 가족요양 시급이 무척 높답니다.
하루 60분 기준: 하루 20,100원
하루 90분 기준: 하루 30,150원
이 급여는 가족요양보호사로 활동하는 분께 직접 지급되니, 어르신을 돌보는 데 큰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.
김포무지개 방문요양센터로 연락만 주시면 모든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드릴게요.
공단 신청, 급여 수령까지 복잡하지 않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.
저희 센터에서는 어르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요양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 드린답니다.
김포가족요양, 꼭 김포무지개방문요양센터에 문의주세요!